본문 바로가기
네이버 부스트캠프 AI Tech 7기/후기 & 회고

네이버 부스트캠프 AI Tech 7기 합격 후기

by YS_LEE 2024. 7. 31.
반응형

 

지원

네이버 부스트캠프 AI Tech 7기 NLP에 지원하고 최종 합격했다.
교육 일정이 2024년 8월 5일(월) ~ 2025년 2월 12일(수)이기 때문에 한학기 휴학하며 교육듣고 복학하는 일정이 이쁘게 나왔다.
그리고 이전 부스트캠프 후기와 프리코스를 둘러보았을 때, 좋은 후기와 탄탄한 과정의 커리큘럼이 맘에 들었다.
1.일정 2.프리코스 퀄리티 3.전 기수 후기 삼박자가 맞아 지원하게 되었다.

프리코스

인공지능 기초 다지기 (부스트캠프 AI Tech 7기 프리코스)
지원 전 프리코스를 미리 수강할 수 있었다.
파이썬 - 수학 - 딥러닝 순으로 진행되는 코스로 기초적인 내용 위주로 구성되어있다.
나는 파이썬은 이미 알고 있기 때문에 건너뛰었고, 수학과 딥러닝 코스만 수강하였다.
앞서 이야기했듯이 프리코스 퀄리티가 좋아 꼭 수강하길 추천한다.
온라인 테스트에서 프리코스에서 배웠던 문제가 출제되기 때문에 이 점도 도움이 된다.

자기소개서

전 기수 합격 후기를 살펴보니 자기소개서를 많이 본다는 내용이 많았다. 자기소개서 문항은 주로 지원 동기와 성장 경험, 협업 경험 등을 통해 열정과 역량을 얼마나 보여주는가이다. 당장의 개발/AI 역량보다는 성장동력을 본다는 느낌이다.
나는 교내 동아리 프로젝트 경험, 개발자로 일하며 동료들과 협력했던 경험, 동료들과 퇴근 후 스터디 경험, 이직 했던 경험 등을 작성하였다.

전공자 / 비전공자 / 현업 개발자 / 타 분야 직장인 등등 다양한 배경의 사람들이 합격한다. 열정만 있다면 도전하는 것을 강력 추천한다.

온라인 테스트

코딩 테스트 n문항, AI 역량 m문항으로 구성된 시험이였다.
스마트폰 카메라로 시험자와 모니터 화면을 촬영하고, 컴퓨터는 화면 공유하며 검색이 불가능한 온라인 시험이였다.

코딩 테스트와 AI 역량 문제는 프리코스를 수강하고 자가 진단 테스트를 풀었다면 모두 맞출 수 있는 수준의 난이도로 나왔다.
다른 기수는 모르겠으나 이번 7기의 온라인 시험은 전반적으로 쉬운 편이라고 느꼈다.

나는 다 맞췄다고 생각했고 마음 편히 합격 메일을 기다렸다.

합격

온라인 시험 약 10일 뒤 메일로 합격 소식을 접할 수 있었다.
현재는 서류 제출과 온보딩을 앞두고 있다.

앞으로의 부스트캠프 일정이 기대된다!

반응형